버스차량 광고는 대중에게 가장 노출이 많고,
다양한 연령대에 광고가 가능한 매체입니다.
버스차량 광고의 특성
1
1일 평균 18시간, 고정된 노선을 중심으로 운행해 반복적인 광고 메시지 노출이 가능
2
자가용 이용자와 도보이용자 모두를 타겟으로 포함하는 이동형 지상매체
3
TV 매체(일일 노출량 93.6%) 다음으로 높은 매체 접촉률(일일 노출량 55.5%)을 형성
버스차량 광고의 적합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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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에 가장 밀접한 매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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광범위한 커버리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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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략적 광고 매체
차도면
인도면
규격
- 차도면 : 3,700 X 1,000mm / 800mm x 800mm
- 인도면 : 3,000 X 500mm / 800mm x 800m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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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의 사항
버스종류에 따라 조금씩 상이할 수 있음.
버스차량 광고 현황
버스운행횟수
lens 1일 평균 8~9회 왕복 운행(운행거리 372km)
운행시간
lens 05:00 ~ 23:00 (평균: 16시간)
1대당 승차승객
lens 1일 평균 1,380명
월 외부광고 접촉 인원
lens 승객 41,000명 + 차도면, 인도면 보행자 및 운전자(약 600만명)
버스 외부광고 매체 위치
lens 버스 측면(인도면, 차도면)
1일 노출 횟수
lens 전노선 : 1대당 노출 16~18회 / 1일 (양면 기준)
서울 시내버스는 순환버스, 간선버스, 지선버스, 광역버스로 나뉘며 7,485대 버스가 준공영재로 운영중입니다.
서울시의 인구밀집지역과 중심상권을 포함하여, 서울 전 지역을 순환, 운행합니다.
이미지전달 임팩트가 크고, 버스 차체 옆면에 부착되는 광고로 가시가 좋아 눈에 잘 띄며 탁월한 광고효과를 자랑합니다.
버스 종류별 노선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