버스차량 광고는 대중에게 가장 노출이 많고, 
다양한 연령대에 광고가 가능한 매체입니다.
			 
			
			버스차량 광고의 특성
				
					1
					1일 평균 18시간, 고정된 노선을 중심으로 운행해 반복적인 광고 메시지 노출이 가능
						  
					2
자가용 이용자와 도보이용자 모두를 타겟으로 포함하는 이동형 지상매체
						 
					3
TV 매체(일일 노출량 93.6%) 다음으로 높은 매체 접촉률(일일 노출량 55.5%)을 형성 
 
				
				
				
				버스차량 광고의 적합성
				
					
						- 
							
								
								생활에 가장 밀접한 매체
							 
						 
						- 
							
								
								광범위한 커버리지
							 
						 
						- 
							
								
								전략적 광고 매체
							 
						 
					
				 
			
				
				
차도면
				
인도면
			 
			
				
				
규격
				 
				
					
						- 차도면 : 3,700 X 1,000mm / 800mm x 800mm
 
						- 인도면 : 3,000 X 500mm / 800mm x 800mm
 
						- 
						
주의 사항 				
						
						버스종류에 따라 조금씩 상이할 수 있음.
					
				
			 
 
			
			
			버스차량 광고 현황 
			
					버스운행횟수
						lens 1일 평균 8~9회 왕복 운행(운행거리 372km)
					운행시간
						lens 05:00 ~ 23:00 (평균: 16시간)
					1대당 승차승객
						lens 1일 평균 1,380명
					월 외부광고 접촉 인원
						 lens 승객 41,000명 +  차도면, 인도면 보행자 및 운전자(약 600만명)
					버스 외부광고 매체 위치
						 lens 버스 측면(인도면, 차도면)
					1일 노출 횟수
						lens 전노선 : 1대당 노출 16~18회 / 1일 (양면 기준)
				 
				
					
						
						서울 시내버스는 순환버스, 간선버스, 지선버스, 광역버스로 나뉘며 7,485대 버스가 준공영재로 운영중입니다.
					 
					
						
						서울시의 인구밀집지역과 중심상권을 포함하여, 서울 전 지역을 순환, 운행합니다.
					 
					
						
						이미지전달 임팩트가 크고, 버스 차체 옆면에 부착되는 광고로 가시가 좋아 눈에 잘 띄며 탁월한 광고효과를 자랑합니다.
					 
				 
				
				버스 종류별 노선표